롤까오 롤오까 명품시계 브랜드 3사와 애플워치 정보모음

누군가
By -
0

롤까오 롤오까라고 불리우는명품시계 브랜드 3사 정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명품시계 롤렉스 그리고 까르티에 오메가 같은 시계 브랜드들에 관련된 정보들을 간략하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1. 롤까오 롤오까

시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잘 아시는 용어 중에 하나가 바로 롤까오라는 것이 있습니다. (다른말로는 롤오까) 


롤렉스 그리고 까르티에 그리고 오메가라는 3가지 브랜드들의 앞글자를 따서 붙인 이름으로 롤까오, 롤오까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명품 시계의 끝판왕 롤렉스를 필두로 이어지는 까르띠에와 오메가라는 브랜드들을 총칭하는 명칭입니다. 


롤렉스


실제로 이러한 명품시계 브랜드 (애플워치를 제외하고) 에서 브랜드가치에서 롤렉스 그리고 오메가와 까르띠에의 가치는 압도적인 수준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이 3가지 브랜드가 정말 높은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은 여러 순위에서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만큼 많은 고객들이 예물시계부터 명품시계로 인정을 받고 있는 브랜드 중에서도 명품 브랜드라고 알려져있는 롤까오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감가가 잘 되지 않을 정도로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이름들이 바로 이 롤까오입니다. 



2. 롤렉스

롤렉스는 스위스 명품시계 브랜드로 가장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는 명품시계브랜드입니다. 


1905년부터 설립되어 혁신적인 시계 제조 기술을 비롯하여 우아하고 품격있는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을 출시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다양한 시계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롤렉스

다양한 시계 라인업들이 출시되면서 한정판으로 모두 판매되며 이후에는 프리미엄이 붙어서 거래가 되는 등의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으며 정말 엄청난 가격대를 자랑하는 명품시계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제품들 중에서 오이스터 퍼페츄얼, 에어킹, 데이토나, 데이트, 익스플로러, GMT-MASTER, 밀가우스, 펄마스터, 씨-드웰러, 스카이-드웰러, 서브마리너등 다양한 제품군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시계 거래사이트등을 살펴보아도 기본적으로 천만원대를 시작으로 롤렉스 데이토나 Gold Cosmograph 40 Watch 같은것들은 리셀가 1억 5천등 엄청난 가격들을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몰론 더 비싼것들 보면 롤렉스 스카이드웰러는 16억..?! 등등도 있다고 합니다. 



3. 까르티에

까르띠에(Cartier) 는 프랑스 명품 시계 브랜드이자 쥬얼리와 악세사리등에서도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시계도 시계이지만 보석들등에서도 좋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군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까르띠에는 3대 명품시계 브랜드 롤까오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매출 톱 4 보석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까르티에

까르띠에는 예물시계등 다양하게 활용되며 까르띠에의 특유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명품 시계들이 있으며 산토스, 탱크, 발롱블루, 롱드등의 다양한 시계 제품들이 있습니다.


까르띠에 발롱 블루는 리셀라 750만원대, 까르띠에 산토스는 1800만원대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요. 까르띠에 크래쉬 같은 제품은 3억원대 제품들도 있는 만큼 엄청 고가의 제품군들으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까르끼에 로통드 까르띠에는 4~5억수준) 




4. 오메가

오메가는 스위스 명품시계브랜드이며 오차가 적고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는 특징의 명품시계 브랜드입니다. 


까르띠에와 2위와 3위를 경쟁하고 있으며 스와치 그룹을 대표하는 시계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쿼츠 파동 이후에는 조금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여전히 명품 브랜드로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오메가


오메가의 시계 제품라인업에는 스피드마스터, 씨마스터, 컨스텔레이션, 드빌, 제네바, 씨마스터플래닛오션, 씨마스터 아쿠아테라, 스피드마스터 프로페셔널, 드빌 프레스티지, 스피드마스터 마크2, 레일마스터, 글로브마스터등 다양한 제품군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정말 비싼 제품들은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Speedmaster Chrono Chime) 같은것들 리셀가 6억5천등도 보실 수 있고, 오메가 드빌 센트럴 뚜르비옹은 3억대등 다양한 제품군들이 있습니다. 스피드마스터 리듀스드 같이 3백만원 전후부터 시작하는 몰론 조금 더 저렴한 것들도 있습니다. 




5. 명품시계 브랜드 그리고 애플워치

롤까오 롤오까는 명품시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들의 이름을 따서 만든 용어로 명품시계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 롤렉스와 오메가 그리고 까르티에의 브랜드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명품시계는 여전히 사랑받고 있고 많은 사람들의 수요가 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수요에 정말 큰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기도 합니다. 


이 변화의 중심에는 바로 애플워치가 있는데요. 


APPLE의 스마트워치 제품으로 손목시계의 시장을 바꾸고 이미 2021년부터는 시계시장 점유율 1위로 스위스 시계 산업 전체를 앞서버리고 전세계 역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시계이자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애플워치입니다. 


애플워치


아이폰과 연동되어 메시지와 이메일 확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능성이 추가되면서 혁신적인 손목시계로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애플페이의 전자지갑역할도 하며, 건강관리 측면에서도 여러 아이폰의 앱들과 연동되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애플워치는 실제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를 넘어설 정도로 성장하였고 아이폰과 함께 애플의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전력관리능력 향상과 함께 충전에 대한 부담없이 점차 더 많은 기능들을 활용하여 필수 아이템이자 최고의 손목시계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성공에 따라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를 비롯한 중국산 저가 제품들도 손목시계 시장에 등장하고 있으며 애플워치와 경쟁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러한 새로운 신제품의 등장 그리고 명품시계에 대한 수요마저 줄여버릴 정도로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워치 시장에서 기존에 롤오까, 롤까오 브랜드들의 약진도 여러모로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국내 주식정보사이트 정보모음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