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드라마 무빙과 디즈니플러스 그리고 월트디즈니 주식

누군가
By -
0

대박드라마 무빙 그리고 최근에 최악의 악까지 마블 뿐만 아니라 한국드라마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디즈니플러스 그리고 디즈니 기업정보 및 주식등에 대한 간단한 정보들을 정리하였습니다. 



1. 디즈니플러스

디즈니플러스는 2019년 디즈니에서 출시한 가입형 스트리밍 OTT서비스입니다. 디즈니의 여러 스토리 라인 그리고 마블스튜디오로 유명한 서비스로 시작해서 2023년 최근에는 한국드라마들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디즈니 플러스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3년 2분기 기준으로 구독계정은 국내외를 포함하여 1억 명을 넘었으며 2023년 11월 1일 기준으로 한국에는 월 9900원 요금제와 월 13900원 요금제가 있으며 연간 프리미엄구독의 경우에는 할인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디즈니플러스


디즈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마블 스튜디오와 같은 성공적인 콘텐츠들을 통해서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하여 OTT 서비스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받았지만 실제 마블이나 기타 몇몇 시리즈들을 제외하면 경쟁사인 넷플릭스에 비해서는 조금 부족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기도 했습니다. 


다만 2023년 최근에는 대박을 친 한국 드라마 무빙을 비롯하여 다양한 작품들이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요. 무빙 이전에는 최민식 주연의 카지노와 같은 작품들이 성공을 거두기도 하였으며, 무빙의 성공 이후에 최근에는 지창욱 위하준의 최악의 악이 호평을 거두면서 국내외 OTT 시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웹툰으로도 정말 재밌었던 비질란테가 2023년 11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재미있고 흥미로운 콘텐츠가 증가함에 따라서 국내 OTT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2. 월트 디즈니 주식정보

디즈니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은 월트 디즈니의 자회사로 디즈니스트리밍서비스 LCC (Disney Streaming Services LLC) 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주식적인 관점에서 투자는 월트 디즈니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 (The Walt Disey Company : 티커 DIS) 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며, 이 회사의 사업 부문에는 Disney Media and Entertainment Distribution(DMED)과 Disney Parks, Experiences and Products(DPEP)가 있습니다. 

DMED 부문은 회사의 글로벌 영화 및 에피소드 텔레비전 콘텐츠 제작 및 배포 활동을 포함하고 DMED 부문은 리니어 네트워크, 소비자 직접 판매 및 콘텐츠 판매/라이센싱으로 구성된다됩니다. 또한 DPEP 부문은 테마파크 입장권 판매, 테마파크 및 리조트에서 식음료 및 상품 판매, 크루즈 휴가 판매, 바캉스 클럽 부동산 판매 및 임대, 소비재에 사용하기 위한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로열티, 브랜드 상품 판매로 구성된다.

디즈니 회사의 콘텐츠 판매/라이선싱 사업은 텔레비전 및 구독형 주문형 비디오(TV/SVOD),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영화 및 에피소드 텔레비전 콘텐츠를 판매하는 것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 주식


사실 디즈니는 OTT 서비스 이외에도 오프라인 수익등이 직접적인 타격을 입은 코로나시기를 겪기도 하였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있기도 했습니다.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지만 마블스튜디오의 성공은 디즈니의 성장세를 견인하기도 했는데요. 


다만 이후에 아이언맨등으로 이어지는 어벤져스 시리즈의 결말과 함께 이후에 나온 시리즈들이 혹평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며, 특히 지속적으로 실적을 견인해주기를 기대했던 OTT 시장에서는 경쟁사에 밀리는 상황으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몰론 디즈니랜드등 리오프닝에 따라서 매출이 회복하기도 하였으나 OTT 시장에서의 부진이 주가를 올리기에는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여전히 디즈니는 강력한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콘텐츠 파워를 지니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무빙과 같은 대박 드라마의 성공은 디즈니의 구독자를 빠르게 증가시켰고 OTT 시장에서의 구독자 증가는 앞으로의 실적에 많은 기대감을 불러오게 할 수 있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CEO를 Bob lger 로 다시 복귀시키고 비용절감 및 수익을 늘리기 위한 거대 엔터테이먼트의 행복을 보여주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트리밍 손실 부분은 디즈니가 지속적인 실적을 보여주는데 있어서 문제가 될 것이므로 이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23년 4월 발표된 내용을 살펴보면 수익은 218.15억 (USD) 으로 전년대비 13%이상 증가하였고 순이익은 12.71억 (USD) 로 전년대비해서 증가폭을 빠르게 올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이 실제로 디즈니에 좋게 작용될 여지는 있지만 앞으로 OTT 부분에서의 넷플릭스등과의 경쟁을 어떻게 이겨내고 구독자를 모으고 실적을 만들어가는지 여부가 굉장히 중요할 것입니다. 



* 특정 종목에 관련된 추천글이 아닙니다. 

* 무빙 및 디즈니플러스 관련된 정보와 디즈니주식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하였습니다.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