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약품 온라인유통 기업 블루엠텍 회사정보 및 주식

누군가
By -
0

전문의약품 온라인유통 기업 블루엠텍 회사정보 및 주식정보등을 정리하였습니다. 2023년 기업공개 IPO로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으로 의약품 이커머스 유통 분야에서 회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블루엠텍

(주) 블루엠텍은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전문의약품을 판매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는 의약품 유통업체입니다. 전문의약품 온라인 유통 커머스를 기반으로 하며 마케팅, IT개발, 빅데이터, 물류등의 서비스를 통해 메디컬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고 합니다. 


블루엠텍



  • 기업명 : (주) 블루엠텍
  • 기업구분 : 중소기업, 코스닥상장 (예정 2023년 12월 13일)
  • 업종 : 의약품 도매업
  • 사업분야 : 의약품, 의료소모품, 도매, 위탁제조/건강기능식품 도소매, 전자상거래/일반 창고, 냉장, 냉동 창고등등


헬스케어 관련 유통사로 블루팜코리아 (With 블루미) 라고 하는 인공지능형 전문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블루팜 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병의원 전용 원내 전문의약품 온라인스토어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병원회원 및 의사회원들을 대상으로 하여 원내 의약품/백신류/의료용품/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의약품의 특수성을 고려한 콜드체인에 최적화된 의약품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메디컬 마케팅 솔루션, 블루피드 (비대면 영업지원 솔루션), 닥터스브릿지 (의료진 매칭 솔루션) , 의약품 유통 빅데이터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2023년 5월 기준으로 누적투자유치액 210억원이며 누적가입병원은 27400개 이상 월 평균 이용 의료기관은 8000여개 이상으로 누적매출액 2085억원 취급상품수는 78900개 이상의 메디컬 분야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블루팜코리아 가입한 의원은 전국 의원의 58.7% 에 이르며 소아과와 내과, 가정의학과 의원등은 95%에 이르는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따른 다양한 백신제품 유통에 나서는등의 노력을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2023년 12월 13일 코스닥 상장이 예정되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블루엠텍 주식상장 기업공개

(주) 블루엠텍은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 12월 13일 코스닥상장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기관투자자 수요예측결과에서 공모가 19000원으로 결정되었으며 12월 4일까지 일반투자자 공모청약을 완료하고 상장의 마무리단계로 상장이 진행됩니다. 일반청약 결과는 800.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증거금 약 2조6700억원 청약건수 28만 4495건으로 높은 청약관심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총 공모액 266억원 (140만주) 기준 시가총액은 약 2023억원 수준이며, 공모 이후에 13일 이후에 상장이 되는대로 주식 관련 정보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추가할 예정입니다. 


코스닥 상장을 통해 투자된 자금으로 블루엠텍은 의약품 이커머스 기업으로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도약을 위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물류센터 설비 고도화 및 전자의무기록 (EMR) 연계사업등 다양한 부분에 투자를 할 것임을 공시하고 있기도 합니다. 



* 국내 제약회사 순위 및 기업정보 (TOP 10 기준)



3. 블루엠텍 상장 후 주가

블루엠텍 (코스닥 439580) 은 2023년 12월 13일 기준으로 신규상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상장 이후에는 꽤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대박상장을 하였다고 볼 수 있게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블루엠텍 상장


공모가에 비하면 상승률이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흥행이 이대로 쭉 이어질지 여부는 시간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공모 자체는 큰 흥행을 기록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장기적으로 주가가 상승세를 보여줄 지 여부등에 대해서는 사업적인 부분에서 매출실적 및 관련 정보들을 참고하시어 체크를 꼭 해야할 것입니다. 호재와 악재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특정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아닙니다. 

* 주식투자는 본인의 책임과 선택에 따라 진행되어야 합니다.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