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링그룹 브랜드 YSL 생로랑 정보 및 주식정보

누군가
By -
0

케링그룹 브랜드 YSL 생로랑 정보 및 주식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케링그룹에 속한 브랜드로 프랑스 명품 패션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입생로랑 YSL 정보 및 모회사 케링그룹 주식정보를 정리했습니다 




1. YSL 생로랑

Saint Laurent (YSL, 입생로랑, 이하 생로랑) 은 이브 생 로랑 (Yves Saint Laurent) 이 1961년 프랑스 파리에서 론칭한 럭셔리 패션 브랜드로 남녀기성복을 비롯한 핸드백와 여행용 가방, 소형가죽제품, 구두, 주얼리등 다양한 패션제품들을 제작 및 판매하는 명품브랜드 회사입니다. 


YSL 생로랑


명품 패션브랜드로 과거 몬드리안 컬렉션을 비롯하여 여성용 정장에 최초로 팬츠를 이용한 스모킹슈트등을 통한 혁신적이고 대중적인 행보로 20세기에 영향력있는 명품 브랜드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입생로랑은 2002년 이브생로랑 은퇴등으로 브랜드를 케링그룹으로 매각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 기업명 : Yves Saint Laurent SAS
  • 사업분야 : 오트 쿠튀르, 패션, 뷰티등
  • 소재지 : 프랑스 파리


생로랑을 대표하는 상품들은 1960년대부터 성공적인 라인업으로 자리잡은 여성정장 라인 르 스모팅 (Le Smoking) 그리고 기성복라인에서의 리브고쉬, 여성요피 코드 (Pea Coat)등 다양한 라인업의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라인업 중에서도 리브고시 컬렉션의 경우에는 하이패션 및 스트리트 패션의 벽을 허물고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한 패션 디자이너로 이브 생 로랑의 가치를 만들어내었으며, 르 스모킹을 통해 팬츠 슈트도 여성이 입을 수 있도록 하는등 여성이 자유롭게 입을 수 있는 다양한 옷들을 만들어내는 성과를 내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2013년 컬렉션부터 디올옴므의 에디슬리먼이 헤드디자이너를 맡아서 브랜드 명칭을 Saint Laurent로 바꾸었으며 오트쿠튀르를 지향하지 않고 에디 슬리먼 스타일의 록 및 스키니 룩 그리고 무릎파열진의 열풍을 이끄는등 다양한 라인업들이 성공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에디슬리먼의 더플백(Duffle), 삭드주르백(Sac de Jour)등의 간결한 디자인의 핸드백이 대표적인 상품으로 알려지기도 하였는데요. 

또한 입생로랑 뷰티제품군은 화장품 및 패션 부분으로 틴트 및 파운데이션등이 유명하기도 하며, 향수제품 라인업에서는 파격적인 광고와 다양한 마케팅으로 많은 주요 제품들을 만들어내기도 하였습니다. 




입생로랑의 뮤즈 및 앰버서더는 한국에서는 블랙핑크의 로제가 있으며 YSL Beauty 에서는 에스파의 카리나와 뉴진스 다니엘 그리고 트와이스 사나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해외에서는 도미닉파이크와 헤일리비버등 다양한 가수 및 모델등이 뮤즈 및 앰버서더로 활약하고 있기도 합니다. 




2. 케링그룹 주식정보

케링그룹은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다국적 럭셔리 패션 그룹입니다. 다양한 명품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하며 주요 브랜드로는 CUCCI (구찌) 를 비롯하여 생로랑 (YSL) 그리고 보테가 베네타와 발렌시아가, 알렉산더 맥퀸, 브리오니등의 다양한 브랜드들 살펴볼 수 있습니다. 


케링그룹 주식


입생로랑과 같은 명품 주식에 관심이 있다면 케어링 (KERING) 그룹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 브랜드 중에서 구찌의 인지도 및 브랜드가치 그리고 매출등이 가장 높기 때문에 구찌 매출등에 따라서 주가의 방향이 결정되는 부분이 조금 있기도 합니다. (몰론 생로랑도 중요한 주요 브랜드) 


케링은 최근 프란체스카 벨레티니 생로랑 CEO 겸 케링그룹 부대표를 임명하면서 브랜드 개발 총괄을 맡기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부터 생로랑 CEO로 활약하여 강인하고 자유로운 여성을 상징하는 브랜드 생로랑의 엄청난 성장을 이끌어낸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생로랑의 매출 규모는 지난 10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22년 33억 유로를 기록하며 구찌를 이어 그룹내 2위를 기록하기도 하였으며, 생로랑의 영업이익률을 30% 대까지 끌어올리는등 지속적인 생로랑의 성장에 기여한 CEO로 알려져 있는 인물입니다. 


그동안 케링그룹은 구찌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고 LVMH와의 경쟁등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으며 팬데믹 이후의 잠깐의 상승세를 기록하기도 하였으나 중국시장의 침체등 국제경기 침체등이 이어지면서 매출부진등이 이어지는 모습으로 주가에도 악재로 작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케링그룹은 경영진을 대대적으로 교체하였으며 벨레티니가 케링그룹 부대표로 브랜드 개발 총괄로 임명되면서 케링그룹의 가장 중요한 자리에서 케링을 이끌게 된 점이 매우 큰 특징이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만 고금리 환경에서의 국제적인 경기침체 특히 미국 및 중국의 무역분쟁과 중국의 경기침체로 인한 문제들로 매출부진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반전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여부를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그동안 명품시장에서 에르메스와 루이비통등의 LVMH가 더 확고한 지위를 갖추는 상황에서 구찌와 생로랑 그리고 보테가 베네타라는 주요 브랜드들의 성장 및 브랜드 가치를 얼만큼 높일 수 있는 지 여부가 주가의 반전을 위해 필요할 것입니다. 


이외에도 케링그룹이 최근 포트폴리오에 편입한 명품 브랜드 발렌티노의 성장등도 케링그룹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이며 이런 부분들을 체크해야 할 것입니다. 


* 특정한 종목에 관련된 추천글이 아닙니다. 주식투자는 본인의 선택과 책임하에 진행해야 합니다. 

* 입생로랑 (생로랑 YSL) 관련 정보 및 모회사 케어링 그룹 정보를 함께 간략 정리하였습니다.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