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반도체기업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나스닥 Micron MU 주식정보들을 간략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미국으 메모리 반도체기업으로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 제공업체인 마이크론에 대한 사업분야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Micron Technology Inc) 는 1978년 설립된 미국의 메모리반도체 기업으로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 제공업체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요제품은 DRAM과 플래시 메모리이며, 회사는 마이크론 및 크루셜 브랜드를 통해 고성능 동적 랜덤 액세스 메모리(DRAM), NAND, NOR 메모리 및 스토리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사업분야는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는데요.
마이크론의 사업 부문에는 컴퓨팅 및 네트워킹 사업부(CNBU), 모바일 사업부(MBU), 임베디드 사업부(EBU), 스토리지 사업부(SBU)가 있으며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 CNBU 부문 : 클라이언트, 클라우드 서버, 엔터프라이즈, 그래픽 및 네트워킹 시장에 판매되는 메모리 제품 및 솔루션
- MBU 부문 : 스마트폰 및 기타 모바일 장치 시장에 판매되는 메모리 및 스토리지 제품
- EBU 부문 : 자동차, 산업 및 소비자 시장에 판매되는 메모리 및 스토리지 제품 및 솔루션
- SBU 부문 :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클라이언트, 소비자 스토리지 시장에 판매되는 SSD 및 컴포넌트 레벨 솔루션
이 회사는 다양한 형태의 사업부를 통해 다양한 시장에 제품을 판매하며 이러한 부분에 따라서 주요 제품인 DRAM과 플래시메모리 분야에서 점유율을 높여가는 기업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요 제조시설은 아이다호 보이시와 버몬트 매나사스등의 미국 뿐만 아니라 대만 타오위안 - 대만 하이청 그리고 싱가포르와 일본 히로시마 - 말레이시아 무아르와 풀라우피낭 - 중국 시안등에 제조거점을 두고 있으며 뉴욕주등에 DRAM 공장 신설 및 인도에 조립공장등 테스트도입등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미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반도체 기업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마이크론 주식정보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티커 : MU) 는 미국의 메모리반도체기업으로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으로 미국주식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메모리반도체 분야에서 상위권 점유율을 보여주는 기업으로 D램 관련 생산능력확보 및 기술개발에 꾸준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쪽에서 밀어주는 미국상무부의 보조금 반도체등을 활용하며 미국의 첨단 메모리칩 제조시장에서 비중을 높여가기 위한 생산공장을 추가적으로 투자하는등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매출부분에서도 2024년 3분기 77억 5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시장 가이던스를 뛰어넘는 예상치로 시장에서 어닝서프라이즈로 깜짝 실적을 보여주기도 하였는데요. 영업이익은 1522만달러로 엄청난 상승세에 대한 부분으로 좋은 실적을 통해서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기도 하였습니다.
매출증가에 따라서 원가절감이 효율이 높아졌으며 수율이 좋아지는등 기술적 개선 부분에서도 상당한 인정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부분에서 최근 엔비디아의 RTX50 시리즈 신제품 발표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아닌 마이크론의 메모리 (GDDR7 메모리) 탑재 소식이 나오면서 주가에는 큰 호재로 작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였습니다. (덕분에 삼전과 하이닉스는 하락)
이런 부분에서 엔비디아 차세대 아키텍처 블랙웰 기반의 지포스 RTX시리즈 관련 이슈에 따라서 마이크론의 반도체 실적도 추가적인 상승 및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호재로 작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AI 수요는 지속적으로 있는 상황이며 데이터센터의 D램수요를 비롯하여 AI서버용 eSSD판매등을 통해서 앞으로 수익성 개선으로 인한 부분으로 좋은 호실적이 예상되는 점은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실제로 실적으로 이어지는 부분을 비롯하여 2025년 시설건설 및 R&D 비용증가에 따른 비용상승 부분으로 인하여 실제로 실적반영등이 되는지 여부등을 체크해야 할 것입니다.
* 특정한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아닙니다. 주식투자는 본인의 책임과 선택에 따라서 진행되어야 합니다.